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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물품대금결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물품대금결제, 가맹점정보 관리, 카드회원정보 관리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항목의 순서로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 개인정보처리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항목
    1. 물품대금결제 성명, 계좌번호
    2. 가맹점정보 관리 성명, 계좌번호, 주소, 전화번호
    3. 카드회원정보 관리 성명, 계좌번호
  2. ② 기타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등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방법)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고객 동의 및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금융회사로부터 제공받아 수집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 물품대금결제, 가맹점정보 관리 및 카드회원정보 관리 관련 개인정보
: 「전자금융거래법」제22조에 따른 전자금융거래기록 보유기간(5년) 종료시까지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 및 계획 수립, 개인정보취급자 최소화 및 교육 등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관리, 주요개인정보 암호화, 네트워크 송수신 구간 암호화, 침입탐지시스템 등 보안솔루션 설치 및 운영 등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접근통제, 장비 및 자료 반출입 통제 등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엄격히 별도 저장ㆍ관리합니다.
  3. ③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책임 하에 다음과 같이 파기합니다.
      - 보유기간 경과 등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는 자동으로 파기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승인을 거쳐 파기
    2. 2. 파기방법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완전삭제 조치합니다.
      - 전자적 파일 : 일부 파기 시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삭제한 후 복구·재생이 되지 않도록 관리 및 감독, 전체 파기 시에는 초기화, 덮어쓰기, 전용소자장비 이용 등의 방법으로 파기
      - 기타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 비전자적 파일 : 일부 파기 시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마스킹, 천공 등을 통해 삭제,
      전체 파기 시에는 파쇄 또는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제9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①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은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③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⑤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 ② 청구주체 확인 및 열람범위 확인 → ③ 개인정보 열람 제한사항 확인 → ④ 열람결정 통지(or 열람거부 통지) → ⑤ 열람
    •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① 개인정보 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 ② 청구주체 확인 및 처리범위 확인 → ③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제한사항 확인 → ④ 정정·삭제, 처리정지 결과통지
      <양식> 개인정보 열람 등 관련서식(요구서, 통지서, 위임장)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보보호본부장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자금융부장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전자금융부 전자금융기획팀 김명일
      - 연락처 : 02) 531-1812, buycard@kftc.or.kr
      - 주소 : (우)0622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02
  2. ②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위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1.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12. 26 부터 적용됩니다.
  2.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2015.12.21 이전 적용)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는 고객이 입력하시는 개인정보의 취급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음과 같이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읽으시고 금융결제원이 개인정보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는지 이해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고객에게 적합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용하고 정확한 VAN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업자번호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 대리점 및 가맹점에게는 결제, 거래, 조회, 기타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파기에 대한 사항

고객은 언제든지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할 수 있고 이때 타인이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 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파기와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는 저희가 계속 보유 하며 고객의 해지 요청시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이용하게 됩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금융결제원(KFTC)”이 집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17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 시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정보입니다. 저희는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귀하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쿠키는 이용자 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정보를 보관하기 위하여 서버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고객께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 경우 Log On 한 상태에서 고객의 인증을 위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서비스제공자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자신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설정을 거부할 경우 쿠키설정을 요하는 웹사이트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개인정보 보호

저희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는 특별히 어린이가 유의하여야 할 정보를 게시하거나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어린이로부터 정보보호에 대한 상담을 받을 경우 부모의 동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온라인 상에서(예를 들면, 공지사항을 통해서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말해서,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답장으로 받게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귀하의 ID나 비밀번호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오로지 귀하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상에 접속해 있을 때에는 각별히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저희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은 국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받은 인증서(서버 및 개인)를 이용하여 전자서명 및 개인인증을 하고 있어 저희 물품대금결제서비스(BuyCard)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정보를 완벽하게 신뢰할 수 있으며, 고객 PC와 Web사이트(서버)간 공개키 기반(PKI) 암호화모듈 탑재로 고객의 인터넷 사용을 완벽하게 보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 개인정보처리책임자 : 전자금융부장
  • 개인정보처리담당자 : 전자금융부 전자금융기획팀 진재석
  • 연락처 : 02-531-1812
  • e-mail : buycard@kft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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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2016.2.16 이전 적용)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금융결제원은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용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물품대금결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물품대금결제, 가맹점정보 관리, 카드회원정보 관리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항목의 순서로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 개인정보처리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항목
    1. 물품대금결제 성명, 계좌번호
    2. 가맹점정보 관리 성명, 계좌번호, 주소, 전화번호
    3. 카드회원정보 관리 성명, 계좌번호
  2. ② 기타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등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방법)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고객 동의 및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금융회사로부터 제공받아 수집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
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 및 계획 수립, 개인정보취급자 최소화 및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관리, 주요개인정보 암호화, 네트워크 송수신 구간 암호화, 침입탐지시스템 등 보안솔루션 설치 및 운영 등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접근통제, 장비 및 자료 반출입 통제 등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엄격히 별도 저장ㆍ관리합니다.
  3. ③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책임자의 승인을 거쳐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완전삭제 조치합니다.
      • - 전자적 파일 : 전용소자장비 등을 이용하여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삭제
      • - 기타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 : 파쇄 또는 소각

제9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① 정보주체는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을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③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⑤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개인정보 열람요구
    1.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2. ② 청구주체 확인 및 열람범위 확인
    3. ③ 개인정보 열람 제한사항 확인
    4. ④ 열람결정 통지(or 열람거부 통지)
    5. ⑤ 열람
  2. ■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1. ① 개인정보 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2. ② 청구주체 확인 및 처리범위 확인
    3. ③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제한사항 확인
    4. ④ 정정·삭제, 처리정지 결과통지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보보호본부장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자금융부장
    •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전자금융부 전자금융기획팀 진재석
      • - 연락처 : 02) 531-1812, buycard@kftc.or.kr
      • - 주소 : (우)0622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02
  2. ②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위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1.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5. 12. 22 부터 적용됩니다.
  2.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2015.12.21 이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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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2017.1.4 이전 적용)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금융결제원은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용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물품대금결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물품대금결제, 가맹점정보 관리, 카드회원정보 관리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항목의 순서로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 개인정보처리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항목
    1. 물품대금결제 성명, 계좌번호
    2. 가맹점정보 관리 성명, 계좌번호, 주소, 전화번호
    3. 카드회원정보 관리 성명, 계좌번호
  2. ② 기타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등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방법)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고객 동의 및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금융회사로부터 제공받아 수집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
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 물품대금결제, 가맹점정보 관리 및 카드회원정보 관리 관련 개인정보
: 「전자금융거래법」제22조에 따른 전자금융거래기록 보유기간(5년)종료시까지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 및 계획 수립, 개인정보취급자 최소화 및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관리, 주요개인정보 암호화, 네트워크 송수신 구간 암호화, 침입탐지시스템 등 보안솔루션 설치 및 운영 등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접근통제, 장비 및 자료 반출입 통제 등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엄격히 별도 저장ㆍ관리합니다.
  3. ③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책임자의 승인을 거쳐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완전삭제 조치합니다.
      • - 전자적 파일 : 전용소자장비 등을 이용하여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삭제
      • - 기타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 : 파쇄 또는 소각

제9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① 정보주체는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을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③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⑤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개인정보 열람요구
    1.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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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1. ① 개인정보 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2. ② 청구주체 확인 및 처리범위 확인
    3. ③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제한사항 확인
    4. ④ 정정·삭제, 처리정지 결과통지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보보호본부장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자금융부장
    •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전자금융부 전자금융기획팀 김명일
      • - 연락처 : 02) 531-1811, buycard@kftc.or.kr
      • - 주소 : (우)0622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02
  2. ②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위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1.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6. 2. 17 부터 적용됩니다.
  2.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2015.12.21 이전 적용
    • - 2016.2.16 이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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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2017.12.25 이전 적용)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물품대금결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물품대금결제, 가맹점정보 관리, 카드회원정보 관리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항목의 순서로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 개인정보처리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항목
    1. 물품대금결제 성명, 계좌번호
    2. 가맹점정보 관리 성명, 계좌번호, 주소, 전화번호
    3. 카드회원정보 관리 성명, 계좌번호
  2. ② 기타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등

제3조(개인정보의 수집방법)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고객 동의 및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금융회사로부터 제공받아 수집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 물품대금결제, 가맹점정보 관리 및 카드회원정보 관리 관련 개인정보
: 「전자금융거래법」제22조에 따른 전자금융거래기록 보유기간(5년) 종료시까지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법률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 및 계획 수립, 개인정보취급자 최소화 및 교육 등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관리, 주요개인정보 암호화, 네트워크 송수신 구간 암호화, 침입탐지시스템 등 보안솔루션 설치 및 운영 등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접근통제, 장비 및 자료 반출입 통제 등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엄격히 별도 저장ㆍ관리합니다.
  3. ③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책임자의 승인을 거쳐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개인정보를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완전삭제 조치합니다.
      - 전자적 파일 : 전용소자장비 등을 이용하여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삭제
      - 기타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 : 파쇄 또는 소각

제9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①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은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을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③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⑤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 ② 청구주체 확인 및 열람범위 확인 → ③ 개인정보 열람 제한사항 확인 → ④ 열람결정 통지(or 열람거부 통지) → ⑤ 열람
    •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① 개인정보 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 ② 청구주체 확인 및 처리범위 확인 → ③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제한사항 확인 → ④ 정정·삭제, 처리정지 결과통지
      <양식> 개인정보 열람 등 관련서식(요구서, 통지서, 위임장)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① 금융결제원 물품대금결제업무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보보호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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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②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위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1. ①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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